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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!
오늘은 장애인 소비자 피해 사례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볼건데요.
몇년 전 종종 발달장애인 대상으로 휴대폰을 2-3개씩 개통시키거나 말도 안되는 금액으로 바가지를 씌워 판매하는 사례들로 인해
장애당사자들이 피해를 입고 가족들이 이를 해지하거나 취소하려고 했지만 방법이 없다, 불가하다고 환불받지 못해 금전적인 손해를 보는 일들이 있었습니다.
심지어 한 곳에서가 아닌 사회 곳곳에서 일어난 일들이었는데요.
이때문에 23년도에 발달장애인,고령자들의 휴대전화 개통 사기 근절법이 발의되기도 할 만큼 사회적으로 장애인소비자들의 피해 사례가 적지 않게 일어나고 있습니다.
이때 '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센터' 라는 곳이 있는데요! 장애인의 개별성에 알맞게 상담신청이 가능하여
피해사례를 상담하고 적절한 해결과정을 찾아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곳이니
혹시 어려움이 발생할 경우 꼭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!